경영대학원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경영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것에 감사합니다.

 

본교는 다양한 장점과 특징이 있는 대학원입니다.

 

본교는 직장인을 위한 교육기관입니다. 주중/야간수업을 위주로 강의하고, 방학이 있는 학기제를 운영하여, 학점이수자에게 경영학/세무학 석사학위를 수여하는 대학원 전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중/야간수업의 현실적 의미는 큽니다. 산학협동, 주경야독, 형설의 공을 쌓는 노력을 방학과 함께 실천하는 방법입니다. 일주일에 주중 2-3일의 야간수업을 수강하고, 152주 중 2학기 30주의 강의를 수강하면, 2년 반, 5학기 만에 석사학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은 전일제/주간수업 위주의 전문경영대학원들이 주간수업 제공은 등한시하고, 토요일 등 주말에 하루 종일 몰아서 업을 시행하고 있다는 소문이 들립니다. 또는 수학기간을 줄인다는 미명 하에 방학도 없이 한여름, 한겨울에도 강의를 진행하는 것도 당연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에게 저녁시간, 주말시간, 방학기간 등 여유시간을 모두 빼앗아 가는 잘못된 관행입니다. 본교는 야간수업을 위주로 강의를 진행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주경야독하면서도 확실히 토요일 등 주말과 방학기간이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본교는 직장에 재직하고 있는 학생을 우대합니다. 성적우수자라 하더라도 직장재직자를 우선으로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산학협동과 주경야독을 강조하는 본교의 면학이념에 부합되는 조치라고 자부합니다.

스스로 본교를 선택한 재학생들은 자신과 뜻을 같이 하는 동지, 친구, 동료들과 인간적인 교감을 통해 사람을 알아가는 즐거움도 함께 누리고 있습니다.

 

정보가 흘러넘치고, 가짜뉴스까지 진위 구별이 잘 안 되는 과잉정보화 시대의 한 복판에 서서 방황하는 여러분, 진짜 정보를 공부하고 싶은, 진짜 동지를 사귀고 싶어 하는 여러분들에게 정제된 알찬 지식과 정보, 세월을 싸워 이길 수 있는 고전과 정론을 바르게 가르치는 배움의 전당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예술과 산업이 만나는 산학협동의 장으로 오셔서, 주말과 방학이 있는 삶과 함께, 공부하고 싶은 것을 공부하고, 사귀고 싶은 사람을 사귀는 즐거움을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본교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알맞은 정보를 정확하게 전해드리기 위해 본교의 장점과 특징이 부각된 각 전공별 e-Brochure를 준비했습니다. 홈페이지 내의 다른 뉴스 정보들과 함께 꼭 한번 둘러보시기를 권합니다.

 

감사합니다,